티스토리 뷰

정보이야기

전기차 단점 있다네요

하니안 2018. 4. 26. 17:53

요즘에는 휘발유 차, 디젤 차 말고도

전기차도 굉장히 인기죠!

전기로 움직이는 차량을 운행하는 시대가 왔다니

놀라울 따름인데요. 이미 도로에서 전기차들을 심심치않게 살펴볼 수 있어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전기차 충전소가 아직까지는 

그리 많지 않다는 점이라고 하네요. 물론, 앞으로 더더욱 

전기차 보급이 많아지고 빨라지면 충전소도 점점 더 많아 질테겠지만요.



이처럼, 전기차가 편리한 점도 많지만




역시나 전기차 단점도 존재하기에

잘 체크해두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기차 단점을 살펴볼게요.




1. 전기차 배터리 수명은 자동차가 가진 수명보다 

   더 짧아서 배터리를 계속 교환해야된다는군요.


2. 가격이 비싼 배터리가 필요하다는 점도 전기차 단점이겠구요!


3. 낼 수 있는 에너지당 중량은 석유 연료에 비해 매우 크다고 합니다. 


4. 장거리를 운행 할 경우에는 급속 청전 스탠드의 전국 규모로 충전해야된다네요.



5. 배터리를 1회 충전하여 운행 가능한 거리가 짧습니다. 


6. 충전시간이 오래 걸리는 점도 전기차 단점입니다.




7. 가솔린에 비해 차 속도가 느린점도 전기차 단점이겠네요.


8. 배터리 잔존시간을 확인하기 쉽지 않으며 배터리 수명도 짧습니다.



뭐 이러한 것들이 현재까지의 

전기차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될것 같아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