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득금액증명원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소득금액증명원이란? 

개인, 사업자 소득에 관한 증명 가능한 서류로 

소득세를 신고한 이후, 소득금액에 관한 증명을 위한 서류인데

금융권에서 대출을 실행할시에도 준비해야할 서류 중 하나라네요.




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세무서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으로도 발급 가능하다는데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연말정산이 끝날때 회사에서 원천징수영수증을 

주로 소득 증빙하는 자료로 사용하는것과 다르게

사업자의 경우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을 증빙한다해요.




개인사업자가 대출을 받으려면 꼭 필요한 서류라 하는데요.

그래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을 위해선 국세청 홈택스로 접속해줍니다.



홈택스 메인화면인데요.

상단 우측에 [로그인]을 클릭해주시구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할 수 있겠습니다. 



로그인 후 홈택스 메인화면에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을 위해

[민원증명] 항목을 클릭합니다. 



[민원증명] 페이지인데요.




[민원증명 이용시간] 살펴볼 수 있네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하시려면

우측 [민원증명신청] 항목 하위 항목들 가운데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하면 

기본 인적사항을 자동으로 기입되니 좋네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수월한 진행 가능하니깐요~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립니다.

발급유형, 증명구분,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서 선택 뒤 

수령방법까지 선택하고

[신청하기] 버튼 클릭해줍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완료! 간단하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