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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라고 들어보셨나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란

행정서류로 직장 4대보험 가입시 납부하는 것인 

국민건강보험 자격(직장가입자)득실, 즉, 건강보험 자격 취득과 상실에 대해 

확인 가능한 서류입니다. 자격득실확인서로 직장 경력에 대한 증빙자료로 확인할 수도 있답니다.




주로 금융 업무를 볼때에나 보험 가입시 사실확인을 위해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많이 사용한다는데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집에서도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가능하다고 해서 그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접속해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

메인화면 중간 녹색의 [자주찾는 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를 클릭해주세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네요.




[확인]을 클릭!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했습니다.




개인 -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에서 

[개인]을 선택하고 [주민번호]도 입력한 뒤 

[공인인증서 본인인증]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페이지가 나옵니다.




현재/이전 가입된(상실/취득)내역을 모두 출력 가능해요.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해 필요한 항목만 조회할 수도 있구요~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표시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을 원하신다면

[ □ 주민등록번호 표시하여 출력 ]을 체크해주시면 되구요.

기본 설정의 경우 주민번호 뒷자리가 * 처리되어 발급된다네요.

주민번호 표시 선택/해제 후 [선택해제] 부분의 발급 받고자하는 내역을 선택하면 된다네요.

발급 받고자하는 득실확인서 내역 선택하여 발급받으면 되겠습니다.

프린트발급도 가능하며 팩스전송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살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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